• 메뉴로고
    전화상담

    눈썹하거상술과 내시경 이마거상술 이해와 주의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SH성형외과
    작성일 22-03-11 15:54

    본문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집의 지붕이 무너지게 되면 천정과 실내 공간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는 얼굴의 지붕 역할을 하는 ‘이마’도 마찬가지다. 나이가 들면서 점점 이마 피부 탄력이 떨어져 처지게 되면 이는 눈썹과 눈꺼풀에도 영향을 미쳐 상안면부의 전반적인 처짐을 야기하는 것이다.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는 눈매와 이마인 만큼 해당 부분이 처지게 되면 노안으로 보이기 쉬운 만큼 개선을 해주어야 한다.


    이마와 눈썹, 눈꺼풀이 함께 처지게 되면 미용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문제도 함께 발생한다. 기본적으로 피곤하고 졸린 인상, 나이가 든 얼굴로 보이는 것과 함께 눈꺼풀에 힘이 잘 들어가지 않아 이마에 자꾸만 힘을 주게 된다. 이는 이마의 주름을 유발하게 되고, 더욱 더 노안으로 보이게 한다.

    처진 눈꺼풀은 눈썹을 찌르고, 이는 시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눈썹 찔림으로 인해 눈물이 자주 나 눈가 주변의 피부가 짓무르는 일이 발생한다. 나이가 들면 눈 주변의 피부가 약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여기에 눈썹 찔림으로 인한 자극이 지속되면 피부도 더 빠르게 손상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는 눈썹 거상술과 내시경 이마 거상술 등으로 개선해 또렷하고 시원한 인상으로의 변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 남들에게 확연히 드러나 가릴 수가 없는 얼굴의 상안면부에 적용되는 수술인 만큼 수술 방법, 성형외과 전문의의 임상 경험과 노하우 등을 꼼꼼히 살펴보며 이후 사후 관리 시스템도 철저히 이루어지는지 확인해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눈썹 하거상술은 쌍꺼풀이 없이도 처진 눈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다. 눈꺼풀이 처져 눈매가 답답해 보일 때에 눈썹 아래를 절개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어 또렷한 눈매로 만들어 주는데, 피부가 두껍고 단단한 이들도 자연스럽고 시원한 눈매로 변화해볼 수 있다. 이는 눈을 더 예뻐 보이게 하는 미용적인 목적만이 아니라, 중년층이 고민하는 눈과 관련한 외모와 기능에 대한 문제를 파악해 기능성 및 심미성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도록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55163b5bdecaebfd4a2e3a8522858593_1646981487_7783.jpg

    ▲ 김성훈 원장 (사진=SH성형외과 제공) 


    눈썹 하거상술은 피부가 아닌 눈썹 아래 부분을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가 크게 남지 않고, 효율적으로 눈꺼풀을 당겨주므로 쌍꺼풀 수술을 하지 않아도 또렷한 눈매로 개선할 수 있다. 수술 이후에는 흉터 자국을 예방하기 위해서 레이저 치료를 사후관리로 받는다면 빠른 회복도 기대해볼 수 있다.

    내시경 이마 거상술은 이마, 미간, 눈가주름과 눈썹 처짐을 한번에 개선한다. 얼굴의 윗부분에서 나타나는 전반적인 노화 증상을 원스톱으로 개선하는 방법으로, 엔도타인으로 골터널링 방법을 이용해 처진 이마를 골막에 고정해 이마부터 눈썹 부분까지 전반적인 탄력을 증진시킨다.

    엔도타인은 나사고정이나 봉합실보다 더 광범위한 곳에 적용 가능하며 균형 잡힌 고정 효과를 선사한다. 수술 9개월 후에는 체내에 흡수된다.

    에스에이치(SH)성형외과 김성훈 원장은 “상안면부는 얼굴의 관상, 인상,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곳이다. 이마가 무너져 내리게 되면 이는 자연스레 눈썹과 눈꺼풀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안전한 개선이 필요하다”며 “수술 이후에도 빠른 회복과 재처짐을 방지하기 위해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게 진행하는 병원을 찾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언론보도]
    눈썹하거상술과 내시경 이마거상술 이해와 주의사항

    https://mdtoday.co.kr/news/view/106557898653899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성형외과
    빠른상담신청
    SH성형외과
    빠른상담신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