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로고
    전화상담

    "코재수술,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SH성형외과
    작성일 22-01-13 17:14

    본문

    927c909d7e349f2fbd316f30a04b0ece_1646369819_8341.jpg 

    사진=에스에이치(SH)성형외과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코 성형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불만족과 재수술이 유독 많은 수술로 꼽힌다. 얼굴 중앙에 있는 가장 입체적인 기관이기 때문에 수술이 잘 되지 않으면 다른 부위에 비해 만족도가 크게 떨어질 수 있다. 수술 결과가 불만족스러우면 여러 번 반복해서 코 재성형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아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코재수술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진행한다. 코 수술 후 코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보형물이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 등 불만족이 원인인 경우가 있으며, 보형물로 인한 염증, 보형물 비침, 보형물 움직임, 구형구축 등의 코 성형 부작용이 원인이 된다고 전문가들은 전한다.

     

    코재수술 시에는 기존 코 성형 시 불만족스러웠던 원인과 발생한 부작용에 대해 확실하게 분석한 후,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해 알맞은 방향으로 개선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특히, 재수술은 첫 번째 수술보다 난도가 높아 보다 신중하게 진행해야 하므로, 반드시 경험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단순히 기존 수술에 사용했던 보형물만 제거하는 것이 아닌, 이전 수술의 피막을 손상 없이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다. 피막은 보형물 삽입 시 생기는 보형물을 감싸는 막으로,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 경우 코 라인이 뭉툭해지고 어색해 보일 수 있다. 남아 있는 피막으로 인해 추가로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어, 코재수술 시 이를 깨끗하게 제거해야 한다. 또한, 코는 심미적 측면 외에도 호흡과 후각을 담당하는 중요한 신체 기관으로, 재수술 시 심미성뿐만 아니라 기능까지 고려한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재수술 원인을 교정하는 한편, 첫 수술로 발생한 코의 기능상 문제까지 깔끔하게 치료해야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수술 후 2차 재수술을 막기 위해 코의 모양이 다시 변형되지 않도록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며, 안전성이 높은 방향으로 수술을 집도해 거부반응과 구축이 최소화될 수 있게 해야 한다. 코 성형에 사용하는 재료는 연골(귀연골, 비중격연골, 늑연골)과 진피지방, 실리콘, 고어텍스, 알로덤 등 다양하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에스에이치(SH)성형외과 김성훈 원장은 “코재수술은 환자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첫 수술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정밀 진단을 통해 그에 맞는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코의 기능과 심미성을 모두 고려해 신중하게 진행해야 하는 만큼,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의 맞춤 수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술 후에도 지속한 관찰 및 관리를 진행해야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게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언론보도] "코재수술,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필요"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20111507004?OutUrl=nave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성형외과
    빠른상담신청
    SH성형외과
    빠른상담신청
    닫기